<인공지능 관련주>모빌리티 관련주 주식 모빌리티가 뭐길래\\\(۶•̀ᴗ•́)۶////

모빌리티 관련주? 주식? 모빌리티가 뭐길래Photo by Okai Vehicles on Unsplash다음 주에 개최되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를 아시나요?지난 2020년에는 모빌리티와 인공지능이 공통 주제였는데요..(요번에는 5G, 디지털 헬스, AI 등 비대면 기술 및 서비스가 주요 테마로 다뤄진다고 하네요)요번해 CES 2021을 기대한다면서  ‘모빌리티’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해요.출처 :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마대리'버즈량 분석 https://www.maderi.co.kr모빌리티, 단순한 이동 수단으로 보면 안 된다모빌리티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자동차? 이동 수단?모빌리티와 관련된 것이 무엇이 있을지 알기 위해, 온라인에서 자주 언급된 단어들을 찾아봤어요..출처 :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 '마대리' 버즈량 분석 키워드 https://www.maderi.co.kr제일 먼저 서비스, 그리해 현대차, 미래, 사업, 자동차가 보이네요.특별히나 서비스의 비중이 제일 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모빌리티는 단순히 자동차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교통 이동기기가 시스템과 서비스와 총체적으로 합쳐진 것을 의미해요.현대자동차는 모빌리티를 M.E.C.A라고 정의했었지요.했었는데요.,Mobility의 M, Electrification의 E, Connectivity의 C, Autonomous의 A를 축약한 단어에요..다시 말해 사람의 이동을 편리하게 만드는 각종 서비스를 폭넓게 아우르는 용어로 볼 수 있죠.우리에게도 여지껏 기회가? 모빌리티 서비스 더 알아보기다음은 모빌리티 관련 연관어에요..사람들이 어떠한 내용에 관심을 두고 많이 언급했을까요?모빌리티, movv, 온드미디어, 라스트마일모빌리티… 첨 보는 단어들이 수 없이 많은 것 같네요.하나하나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1. 먼저 모빌리티는 앞서 말했듯, 사람의 이동을 편리하게 만드는 각종 서비스를 포함하죠.카카오 바이크, 씽씽, 따릉이, 쏘카 등 여러 가지를 전부 총칭하는 단어라고 갈등하시면 편해요.2. 다음으로 Movv는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모빌리티 스타트업으로,의도지로 고객을 기사님이 전달해 주는 이동 서비스에요..3.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는 door to door로, 의도지까지 남은 마지막 거리에 쓸 수 있는 운송수단을 말하는데요..예를 들면 집에서 제일 가까운 정류장에서 내려 집까지 걸어갈 때 이용할 수 있는 운송수단을 의미해요.4. 카 헤일링은 카 셰어링과 비슷한 개념에요..호출형 자동차 공유 서비스로, 공유 자동차를 원하는 위치로 부르는 서비스를 말해요.5.  커넥티드 카와 인포테인먼트는 비슷한 개념으로,네트워크에 연결된 자동차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커넥티드 카라고 하고,지식를 전달하는 것(information) 외에도 오락성(entertainment)을 더한 기능을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라고 해요.온드 미디어(Owned media)는 영어단어에서 감이 오시지 않나요?Owned.네,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미디어를 말해요.저희 데이터마케팅코리아의 온드 미디어는바로 여러분들이 보시는 이 블로그가 해당하겠네요!지금 모빌리티 관련 기업에서 온드 미디어에 관심이 많이 두고 있는데요..출처 : 씽씽 공식 인스타그램 (@xingxing_mobility)공유 킥보드 기업인 씽씽의 인스타그램이 온드미디어 중 하나에요..보시는 것처럼 매달 씽씽 크루를 선정하기도 하고,씽씽의 이용수칙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모빌리티 관련주? 주식? 모빌리티가 뭐길래Photo by Okai Vehicles on Unsplash다음 주에 개최되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를 아시나요?지난 2020년에는 모빌리티와 인공지능이 공통 주제였는데요..(요번에는 5G, 디지털 헬스, AI 등 비대면 기술 및 서비스가 주요 테마로 다뤄진다고 하네요)요번해에도 CES 2021을 기대한다면서  ‘모빌리티’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해요.출처 :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마대리'버즈량 분석 https://www.maderi.co.kr모빌리티,단순한 이동 수단으로 보면 안 된다모빌리티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자동차? 이동 수단?모빌리티와 관련된 것이 무엇이 있을지 알기 위해, 온라인에서 자주 언급된 단어들을 찾아봤어요..출처 :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 '마대리' 버즈량 분석 키워드 https://www.maderi.co.kr제일먼저 서비스, 혹은 현대차, 미래, 사업, 자동차가 보이네요.특별히나 서비스의 비중이 제일 넓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모빌리티는 단순히 자동차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교통 이동기기가 시스템과 서비스와 총체적으로 합쳐진 것을 의미해요.현대자동차는 모빌리티를 M.E.C.A라고 정의했었지요.,Mobility의 M, Electrification의 E, Connectivity의 C, Autonomous의 A를 축약한 단어에요..다시 말해 사람의 이동을 편리하게 만드는 각종 서비스를 폭넓게 아우르는 용어로 볼 수 있죠.우리에게도 지금까지 기회가? 모빌리티 서비스 더 알아보기다음은 모빌리티 관련 연관어에요..사람들이 어떠한 내용에 관심을 두고 많이 언급했을까요?모빌리티, movv, 온드미디어, 라스트마일모빌리티… 첨 보는 단어들이 수 없이 많은 것 같네요.하나하나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1. 먼저 모빌리티는 앞서 말했듯, 사람의 이동을 편리하게 만드는 각종 서비스를 포함하죠.카카오 바이크, 씽씽, 따릉이, 쏘카 등 여러 가지를 전부 총칭하는 단어라고 번뇌하시면 편해요.2. 다음으로 Movv는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모빌리티 스타트업으로,의도지로 고객을 기사님이 전달해 주는 이동 서비스에요..3.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는 door to door로, 의도지까지 남은 마지막 거리에 쓸 수 있는 운송수단을 말하는데요..예를 들면 집에서 제일 가까운 정류장에서 내려 집까지 걸어갈 때 이용할 수 있는 운송수단을 의미해요.4. 카 헤일링은 카 셰어링과 비슷한 개념에요..호출형 차 공유 서비스로, 공유 자동차를 원하는 위치로 부르는 서비스를 말해요.5.  커넥티드 카와 인포테인먼트는 비슷한 개념으로,네트워크에 연결된 자동차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커넥티드 카라고 한다면서,지식를 전달하는 것(information) 외에도 오락성(entertainment)을 더한 기능을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라고 해요.온드 미디어(Owned media)는 영어단어에서 감이 오시지 않나요?Owned.네,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미디어를 말해요.저희 데이터마케팅코리아의 온드 미디어는바로 여러분들이 보시는 이 블로그가 해당하겠네요!요즘 모빌리티 관련 사업자에서 온드 미디어에 관심이 많이 두고 있는데요..출처 : 씽씽 공식 인스타그램 (@xingxing_mobility)공유 킥보드 사업자인 씽씽의 인스타그램이 온드미디어 중 하나에요..보시는 것처럼 매달 씽씽 크루를 선정하기도 하고,씽씽의 이용수칙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어요..사업자의 홍보는 물론 소비자의 선택은 덤으로 따라오모빌리티 관련주? 주식? 모빌리티가 뭐길래Photo by Okai Vehicles on Unsplash다음 주에 개최되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를 아시나요?지난 2020년에는 모빌리티와 인공지능이 공통 주제였는데요..(요번에는 5G, 디지털 헬스, AI 등 비대면 기술 및 서비스가 주요 테마로 다뤄진다고 하네요)요번년에도 CES 2021을 기대한다면서  ‘모빌리티’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해요.출처 :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마대리'버즈량 분석 https://www.maderi.co.kr모빌리티,단순한 이동 수단으로 보면 안 된다모빌리티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자동차? 이동 수단?모빌리티와 관련된 것이 무엇이 있을지 알기 위해, 온라인에서 자주 언급된 단어들을 찾아봤어요..출처 :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 '마대리' 버즈량 분석 키워드 https://www.maderi.co.kr제일먼저 서비스, 또 현대차, 미래, 사업, 자동차가 보이네요.특별히나 서비스의 비중이 제일 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모빌리티는 단순히 자동차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교통 이동기기가 시스템과 서비스와 총체적으로 합쳐진 것을 의미해요.현대자동차는 모빌리티를 M.E.C.A라고 정의했었지요.했었는데요.,Mobility의 M, Electrification의 E, Connectivity의 C, Autonomous의 A를 축약한 단어에요..다시 말해 사람의 이동을 편리하게 만드는 각종 서비스를 폭넓게 아우르는 용어로 볼 수 있죠.우리에게도 아직은 기회가? 모빌리티 서비스 더 알아보기다음은 모빌리티 관련 연관어에요..사람들이 어떠한 내용에 관심을 두고 많이 언급했을까요?모빌리티, movv, 온드미디어, 라스트마일모빌리티… 첨 보는 단어들이 수 없이 많은 것 같네요.하나하나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1. 먼저 모빌리티는 앞서 말했듯, 사람의 이동을 편리하게 만드는 각종 서비스를 포함하죠.카카오 바이크, 씽씽, 따릉이, 쏘카 등 여러 가지를 전부 총칭하는 단어라고 상념하시면 편해요.2. 다음으로 Movv는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모빌리티 스타트업으로,취지지로 고객을 기사님이 전달해 주는 이동 서비스에요..3.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는 door to door로, 취지지까지 남은 마지막 거리에 쓸 수 있는 운송수단을 말하는데요..예를 들면 집에서 제일 가까운 정류장에서 내려 집까지 걸어갈 때 이용할 수 있는 운송수단을 의미해요.4. 카 헤일링은 카 셰어링과 비슷한 개념에요..호출형 차 공유 서비스로, 공유 자동차를 원하는 위치로 부르는 서비스를 말해요.5.  커넥티드 카와 인포테인먼트는 비슷한 개념으로,네트워크에 연결된 자동차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커넥티드 카라고 한다면서,지식를 전달하는 것(information) 외에도 오락성(entertainment)을 더한 기능을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라고 해요.온드 미디어(Owned media)는 영어단어에서 감이 오시지 않나요?Owned.네,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미디어를 말해요.저희 데이터마케팅코리아의 온드 미디어는바로 여러분들이 보시는 이 블로그가 해당하겠네요!요즘 모빌리티 관련 사업자에서 온드 미디어에 관심이 많이 두고 있는데요..출처 : 씽씽 공식 인스타그램 (@xingxing_mobility)공유 킥보드 기업인 씽씽의 인스타그램이 온드미디어 중 하나에요..보시는 것처럼 매달 씽씽 크루를 선정하기도 하고,씽씽의 이용수칙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을 수 있다!.사업자의 홍보는 물론 소비자의 선택은 덤으로 따라모빌리티 관련주? 주식? 모빌리티가 뭐길래Photo by Okai Vehicles on Unsplash다음 주에 개최되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를 아시나요?지난 2020년에는 모빌리티와 인공지능이 공통 주제였는데요..(요번에는 5G, 디지털 헬스, AI 등 비대면 기술 및 서비스가 주요 테마로 다뤄진다고 하네요)요번년에도 CES 2021을 기대하고  ‘모빌리티’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해요.출처 :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마대리'버즈량 분석 https://www.maderi.co.kr모빌리티,단순한 이동 수단으로 보면 안 된다모빌리티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자동차? 이동 수단?모빌리티와 관련된 것이 무엇이 있을지 알기 위해, 온라인에서 자주 언급된 단어들을 찾아봤어요..출처 :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 '마대리' 버즈량 분석 키워드 https://www.maderi.co.kr제일먼저 서비스, 또 현대차, 미래, 사업, 자동차가 보이네요.특히나나 서비스의 비중이 제일 넓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모빌리티는 단순히 자동차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교통 이동기기가 시스템과 서비스와 총체적으로 합쳐진 것을 의미해요.현대자동차는 모빌리티를 M.E.C.A라고 정의했었지요.,Mobility의 M, Electrification의 E, Connectivity의 C, Autonomous의 A를 축약한 단어에요..다시 말해 사람의 이동을 편리하게 만드는 각종 서비스를 폭넓게 아우르는 용어로 볼 수 있죠.우리에게도 아직은 기회가? 모빌리티 서비스 더 알아보기다음은 모빌리티 관련 연관어에요..사람들이 어떠한 내용에 관심을 두고 많이 언급했을까요?모빌리티, movv, 온드미디어, 라스트마일모빌리티… 첨 보는 단어들이 수 많은 것 같네요.하나하나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1. 먼저 모빌리티는 앞서 말했듯, 사람의 이동을 편리하게 만드는 각종 서비스를 포함하죠.카카오 바이크, 씽씽, 따릉이, 쏘카 등 여러 가지를 전부 총칭하는 단어라고 상념하시면 편해요.2. 다음으로 Movv는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모빌리티 스타트업으로,취지지로 고객을 기사님이 전달해 주는 이동 서비스에요..3.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는 door to door로, 의도지까지 남은 마지막 거리에 쓸 수 있는 운송수단을 말하는데요..예를 들면 집에서 제일 가까운 정류장에서 내려 집까지 걸어갈 때 이용할 수 있는 운송수단을 의미해요.4. 카 헤일링은 카 셰어링과 비슷한 개념에요..호출형 자동차 공유 서비스로, 공유 자동차를 원하는 위치로 부르는 서비스를 말해요.5.  커넥티드 카와 인포테인먼트는 비슷한 개념으로,네트워크에 연결된 자동차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커넥티드 카라고 한다면서,지식를 전달하는 것(information) 외에도 오락성(entertainment)을 더한 기능을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라고 해요.온드 미디어(Owned media)는 영어단어에서 감이 오시지 않나요?Owned.네,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미디어를 말해요.저희 데이터마케팅코리아의 온드 미디어는바로 여러분들이 보시는 이 블로그가 해당하겠네요!지금 모빌리티 관련 사업자에서 온드 미디어에 관심이 많이 두고 있는데요..출처 : 씽씽 공식 인스타그램 (@xingxing_mobility)공유 킥보드 사업자인 씽씽의 인스타그램이 온드미디어 중 하나에요..보시는 것처럼 매달 씽씽 크루를 선정하기도 하고,씽씽의 이용수칙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을 수 있다!.기업의 홍보는 물론 소비자의 선택은 덤으로 따라오게 되요.혹은한, Gen z는 요즘 자주 나오는 Z세대를 영어로 표현한 단어에요..Generation Z를 축약한 단어를 말하죠.모빌리티 산업, 누가 먼저 Z세대를 잡을까?모빌리티 연관 키워드의 온드 미디어, gen z, 전기차 라인업, 전동화를 제외한10개의 단어는 전부 서비스와 관련된 걸 알 수 있을 수 있다!.혹은한, 서비스들의 공통점도 알 것 같지 않나요?출처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씽씽은 공유 킥보드로 유명한 3사(킥고잉, 씽씽, 라임) 중 제일 높은 충성도를 가진 브랜드에요..씽씽은 구독자 혹은 이용자메일: maderi@datamarketing.co.kr를 씽씽 크루라고 칭한다면서이용 후기, 안전 캠페인 등 수 없이 많은방도으로 진행해 이용자들의 수 없이 많은 참여를 끌어내고 있어요..또한한 인스타 스토리에 씽씽 크루로 뽑힌 이용자들의 사진을 올려 몸소 기업와 소통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3. 라임여러 직업을 가진 인물들이 라임 킥보드를 이용한다면서 얻을 수 있는 경험을 소개해요.숨은 카페나 맛집을 찾아 도시의 새롭게 모습을 발견하기도 하고풍경을 바라보는 등 자동차로 이동한다면서 볼 수 없는 모습들을 많이 소개해요.공유 킥보드를 이용한다면 얻을 수 있는 나쁘지않은점을감성적으로 풀어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오는 것 같네요.라임은 라임 쥬서를 모집하기도 하는데요.,라임 쥬서는 킥보드를 충전해서 아침 7시 또한 오후 5시 전까지 반환 구역에 갖다 두는 일을 한다고 해요.쥬서들은 라임을 활용해보면서도 반납을 해소소한 용돈 벌이를 한다는 점에서 새롭게 마케팅 수단이 될 수도 있을 수 있다!.과연 이와 같은 모빌리티 산업의 브랜드별 경쟁 상황은 어떨까요?어느 서비스가 제일 Z세대를 타겟해 공감을 얻고 마케팅 반응이 뜨거울까요?다음 콘텐츠에서 감이 아닌 데이터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어요..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 마대리로 손수 확인해보기 션'마대리'연관검색어 트렌드 분석 https://www.maderi.co.kr네맞어요.. ‘플랫폼’, ‘서비스’, ‘카 셰어링’, ‘구독’과 관련 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어요..위에서 보셨던 모빌리티 서비스의 버즈량 분석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결과적으로 요즘 모빌리티는 플랫폼의 성질을 가지며구독 혹은 셰어를 통해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다는 것을 확인 알 수 있어요.!혹은킥고잉을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을 킥세권이라고 하는데요., 걸어서 갈 수 있는 장소를 추천한다면서 여러 소품 샵, 카페를 소개하기도 해요.이 외에도 킥고잉과 잘 맞는 유형, 지역을 추천함으로써 이용자 자신과 브랜드를 연관 지을 수 있는 접점을 제공해주기도 해요.2. 씽씽한 구독형 서비스가 늘면서 온드 미디어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을 수 있다!.온드 미디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을 통해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죠.남달리 모빌리티를 자주 이용하는 Z세대를 타겟층으로 삼아구독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마케팅이 진행된다는 것 혹은한 알 수 있을 수 있다!.즉, Z세대를 타겟으로 한 온드 미디어의 중요성이더욱 강조될 것임을 알 수 있죠.그렇다면, Z세대의 공감을 얻은모빌리티 서비스는?1. 쏘카새벽 2시에도, 시간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에 대한 광고에요..밤늦게 충동적으로 도모한 여행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에요..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동차를 공유받는다는 점이부각되어 급한 이동 상황에서 쏘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요..2. 현대자동차자동차를 사기 전에 먼저 구독해서 자동차를 활용해보라는 광고에요..자동차는 고관여 상품에 해당되는데요..이런 자동차를 활용해보지도 않고 단 한 번의 시승만으로 초이스하기보다는여러 차를 구독해보고 이용한다는 발상이 참신해요.3. 그린카엄마가 보고 싶을 때, 남자동료를 보고 싶을 때일상에서 흔히 느끼는 감정과 그 감정으로 움직이게 되는 소재를 이용한 광고에요..막상 보고 싶어서 찾아가면 잔소리를 듣고,남자동료를 보고 싶었는데 상념해 보니 솔로였고,현실적인 모습도 보이는 광고라 웃음이 나옵니다.나의 사소한 감정을 시작으로 멀게만 느껴졌던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다음으로 공유 킥보드 브랜드에요..1. 킥고잉오게 되요.혹은한, Gen z는 요즘 자주 나오는 Z세대를 영어로 표현한 단어에요..Generation Z를 축약한 단어를 말하죠.모빌리티 산업, 누가 먼저 Z세대를 잡을까?모빌리티 연관 키워드의 온드 미디어, gen z, 전기차 라인업, 전동화를 제외한10개의 단어는 전부 서비스와 관련된 걸 알 수 있다!!!!:).혹은한, 서비스들의 공통점도 알 것 같지 않나요?출처 인공지능 씽씽은 공유 킥보드로 유명한 3사(킥고잉, 씽씽, 라임) 중 제일 높은 충성도를 가진 브랜드에요..씽씽은 구독자 혹은 이용메일: maderi@datamarketing.co.kr자를 씽씽 크루라고 칭하고이용 후기, 안전 캠페인 등 수 많은방도으로 진행해 이용자들의 수 많은 참여를 끌어내고 있을 수 있다!.혹은한 인스타 스토리에 씽씽 크루로 뽑힌 이용자들의 사진을 올려 손수 기업와 소통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수 있다!.3. 라임여러 직업을 가진 인물들이 라임 킥보드를 이용한다면서 얻을 수 있는 경험을 소개해요.숨은 카페나 맛집을 찾아 도시의 새롭게 모습을 발견하기도 하고풍경을 바라보는 등 자동차로 이동한다면서 볼 수 없는 모습들을 많이 소개해요.공유 킥보드를 이용한다면 얻을 수 있는 나쁘지않은점을감성적으로 풀어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오는 것 같네요.라임은 라임 쥬서를 모집하기도 하는데요.,라임 쥬서는 킥보드를 충전해서 아침 7시 혹은 오후 5시 전까지 반환 구역에 갖다 두는 일을 한다고 해요.쥬서들은 라임을 활용해보면서도 반납을 해소소한 용돈 벌이를 한다는 점에서 새롭게 마케팅 수단이 될 수도 있다!!!!:).과연 이와 같은 모빌리티 산업의 브랜드별 경쟁 상황은 어떨까요?어느 서비스가 제일 Z세대를 타겟해 공감을 얻고 마케팅 반응이 뜨거울까요?다음 콘텐츠에서 감이 아닌 데이터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어요..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 마대리로 손수 확인해보기 마케팅 솔루션'마대리'연관검색어 트렌드 분석 https://www.maderi.co.kr네맞어요.. ‘플랫폼’, ‘서비스’, ‘카 셰어링’, ‘구독’과 관련 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위에서 보셨던 모빌리티 서비스의 버즈량 분석에서도 찾아볼 수 있을 수 있다!.결과적으로 요즘 모빌리티는 플랫폼의 성질을 가지며구독 혹은 셰어를 통해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다킥고잉을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을 킥세권이라고 하는데요., 걸어서 갈 수 있는 장소를 추천한다면서 여러 소품 샵, 카페를 소개하기도 해요.이 외에도 킥고잉과 잘 맞는 유형, 지역을 추천함으로써 이용자 자신과 브랜드를 연관 지을 수 있는 접점을 제공해주기도 해요.2. 씽씽는 것을 확인 알 수 있을 수 있다!!혹은한 구독형 서비스가 많아지고있으면서 온드 미디어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어요..온드 미디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을 통해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죠.남달리 모빌리티를 자주 이용하는 Z세대를 타겟층으로 삼아구독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마케팅이 진행된다는 것 또한한 알 수 있을 수 있다!.즉, Z세대를 타겟으로 한 온드 미디어의 중요성이더욱 강조될 것임을 알 수 있죠.그렇다면, Z세대의 공감을 얻은모빌리티 서비스는?1. 쏘카새벽 2시에도, 시간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에 대한 광고에요..밤늦게 충동적으로 준비한 여행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에요..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동차를 공유받는다는 점이부각되어 급한 이동 상황에서 쏘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요..2. 현대자동차자동차를 사기 전에 먼저 구독해서 자동차를 활용해보라는 광고에요..자동차는 고관여 상품에 해당되는데요..이런 자동차를 활용해보지도 않고 단 한 번의 시승만으로 선택하기보다는여러 차를 구독해보고 이용한다는 발상이 참신해요.3. 그린카엄마가 보고 싶을 때, 남자동무를 보고 싶을 때일상에서 흔히 느끼는 감정과 그 감정으로 움직이게 되는 소재를 이용한 광고에요..막상 보고 싶어서 찾아가면 잔소리를 듣고,남자동무를 보고 싶었는데 번뇌해 보니 솔로였고,현실적인 모습도 보이는 광고라 웃음이 나옵니다.나의 사소한 감정을 시작으로 멀게만 느껴졌던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다는 걱정이 듭니다.다음으로 공유 킥보드 브랜드에요..1. 킥고잉게 되요.혹은한, Gen z는 요즘 자주 나오는 Z세대를 영어로 표현한 단어에요..Generation Z를 축약한 단어를 말하죠.모빌리티 산업, 누가 먼저 Z세대를 잡을까?모빌리티 연관 키워드의 온드 미디어, gen z, 전기차 라인업, 전동화를 제외한10개의 단어는 전부 서비스와 관련된 걸 알 수 있어요..혹은한, 서비스들의 공통점도 알 것 같지 않나요?출처 인공지능 마케팅씽씽은 공유 킥보드로 유명한 3사(킥고잉, 씽씽, 라임) 중 제일 높은 충성도를 가진 브랜드에요..씽씽은 구독자 또한 이용메일: maderi@datamarketing.co.kr자를 씽씽 크루라고 칭하고이용 후기, 안전 캠페인 등 수 없이 많은방안으로 진행해 이용자들의 수 없이 많은 참여를 끌어내고 있을 수 있다!.혹은한 인스타 스토리에 씽씽 크루로 뽑힌 이용자들의 사진을 올려 몸소 기업와 소통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수 있다!.3. 라임여러 직업을 가진 인물들이 라임 킥보드를 이용한다면서 얻을 수 있는 경험을 소개해요.숨은 카페나 맛집을 찾아 도시의 새롭게 모습을 발견하기도 하고풍경을 바라보는 등 자동차로 이동한다면서 볼 수 없는 모습들을 많이 소개해요.공유 킥보드를 이용한다면 얻을 수 있는 나쁘지않은점을감성적으로 풀어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오는 것 같네요.라임은 라임 쥬서를 모집하기도 하는데요.,라임 쥬서는 킥보드를 충전해서 아침 7시 혹은 오후 5시 전까지 반환 구역에 갖다 두는 일을 한다고 해요.쥬서들은 라임을 활용해보면서도 반납을 해소소한 용돈 벌이를 한다는 점에서 새롭게 마케팅 수단이 될 수도 있다!!!!:).과연 이와 같은 모빌리티 산업의 브랜드별 경쟁 상황은 어떨까요?어느 서비스가 제일 Z세대를 타겟해 공감을 얻고 마케팅 반응이 뜨거울까요?다음 콘텐츠에서 감이 아닌 데이터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어요..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 마대리로 손수 확인해보기  솔루션'마대리'연관검색어 트렌드 분석 https://www.maderi.co.kr네맞어요.. ‘플랫폼’, ‘서비스’, ‘카 셰어링’, ‘구독’과 관련 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을 수 있다!.위에서 보셨던 모빌리티 서비스의 버즈량 분석에서도 찾아볼 수 있어요..결과적으로 요즘 모빌리티는 플랫폼의 성질을 가지며구독 혹은 셰어를 통해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다킥고잉을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을 킥세권이라고 하는데요., 걸어서 갈 수 있는 장소를 추천한다면서 여러 소품 샵, 카페를 소개하기도 해요.이 외에도 킥고잉과 잘 맞는 유형, 지역을 추천함으로써 이용자 자신과 브랜드를 연관 지을 수 있는 접점을 제공해주기도 해요.2. 씽씽는 것을 확인 알 수 있어요.!또한한 구독형 서비스가 늘면서 온드 미디어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을 수 있다!.온드 미디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을 통해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죠.유달리 모빌리티를 자주 이용하는 Z세대를 타겟층으로 삼아구독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마케팅이 진행된다는 것 혹은한 알 수 있다!!!!:).즉, Z세대를 타겟으로 한 온드 미디어의 중요성이더욱 강조될 것임을 알 수 있죠.그렇다면, Z세대의 공감을 얻은모빌리티 서비스는?1. 쏘카새벽 2시에도, 시간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에 대한 광고에요..밤늦게 충동적으로 의도한 여행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에요..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동차를 공유받는다는 점이부각되어 급한 이동 상황에서 쏘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2. 현대자동차자동차를 사기 전에 먼저 구독해서 자동차를 활용해보라는 광고에요..자동차는 고관여 상품에 해당되는데요..이런 자동차를 활용해보지도 않고 단 한 번의 시승만으로 선택하기보다는여러 차를 구독해보고 이용한다는 발상이 참신해요.3. 그린카엄마가 보고 싶을 때, 남자동무를 보고 싶을 때일상에서 흔히 느끼는 감정과 그 감정으로 움직이게 되는 소재를 이용한 광고에요..막상 보고 싶어서 찾아가면 잔소리를 듣고,남자동료를 보고 싶었는데 갈등해 보니 솔로였고,현실적인 모습도 보이는 광고라 웃음이 나옵니다.나의 사소한 감정을 시작으로 멀게만 느껴졌던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다는 번뇌이 듭니다.다음으로 공유 킥보드 브랜드에요..1. 킥고잉있다!!!!:).사업자의 홍보는 물론 소비자의 선택은 덤으로 따라오게 되요.또한한, Gen z는 요즘 자주 나오는 Z세대를 영어로 표현한 단어에요..Generation Z를 축약한 단어를 말하죠.모빌리티 산업, 누가 먼저 Z세대를 잡을까?모빌리티 연관 키워드의 온드 미디어, gen z, 전기차 라인업, 전동화를 제외한10개의 단어는 전부 서비스와 관련된 걸 알 수 있을 수 있다!.혹씽씽은 공유 킥보드로 유명한 3사(킥고잉, 씽씽, 라임) 중 제일 높은 충성도를 가진 브랜드에요..씽씽은 구독자 혹은 이용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빅데이터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켜, 인공지능 마케팅 대리 '마대리'를 성장시키고 있는 마케팅 테크놀로지 전문가 그룹에요..빅데이터 솔루션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마케팅 컨설팅/교육까지 데이터마케팅 전 영역을 제공해요.데이터마케팅코리아 및 데이터마케팅LAB 공식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해요!자를 씽씽 크루라고 칭한다면서이용 후기, 안전 캠페인 등 수 많은수단으로 진행해 이용자들의 수 많은 참여를 끌어내고 있을 수 있다!.혹은한 인스타 스토리에 씽씽 크루로 뽑힌 이용자들의 사진을 올려 몸소 기업와 소통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수 있다!.3. 라임여러 직업을 가진 인물들이 라임 킥보드를 이용한다면서 얻을 수 있는 경험을 소개해요.숨은 카페나 맛집을 찾아 도시의 새롭게 모습을 발견하기도 하고풍경을 바라보는 등 자동차로 이동한다면서 볼 수 없는 모습들을 많이 소개해요.공유 킥보드를 이용한다면 얻을 수 있는 나쁘지않은점을감성적으로 풀어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오는 것 같네요.라임은 라임 쥬서를 모집하기도 하는데요.,라임 쥬서는 킥보드를 충전해서 아침 7시 혹은 오후 5시 전까지 반환 구역에 갖다 두는 일을 한다고 해요.쥬서들은 라임을 활용해보면서도 반납을 해소소한 용돈 벌이를 한다는 점에서 새롭게 마케팅 수단이 될 수도 있어요..과연 이와 같은 모빌리티 산업의 브랜드별 경쟁 상황은 어떨까요?어느 서비스가 제일 Z세대를 타겟해 공감을 얻고 마케팅 반응이 뜨거울까요?다음 콘텐츠에서 감이 아닌 데이터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어요..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 마대리로 손수 확인해보기 은한, 서비스들의 공통점도 알 것 같지 않나요?출처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마대리'연관검색어 트렌드 분석 https://www.maderi.co.kr네 맞어요.. ‘플랫폼’, ‘서비스’, ‘카 셰어링’, ‘구독’과 관련 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어요..위에서 보셨던 모빌리티 서비스의 버즈량 분석에서도 찾아볼 수 있어요..결과적으로 요즘 모빌리티는 플랫폼의 성질을 가지며구독 또한 셰킥고잉을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을 킥세권이라고 하는데요., 걸어서 갈 수 있는 장소를 추천한다면서 여러 소품 샵, 카페를 소개하기도 해요.이 외에도 킥고잉과 잘 맞는 유형, 지역을 추천함으로써 이용자 자기자신과 브랜드를 연관 지을 수 있는 접점을 제공해주기도 해요.2. 씽씽어를 통해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다는 것을 확인 알 수 있다!!!!:)!또한한 구독형 서비스가 많아지고있으면서 온드 미디어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을 수 있다!.온드 미디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을 통해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죠.남달리 모빌리티를 자주 이용하는 Z세대를 타겟층으로 삼아구독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마케팅이 진행된다는 것 또한한 알 수 있을 수 있다!.즉, Z세대를 타겟으로 한 온드 미디어의 중요성이더욱 강조될 것임을 알 수 있죠.그렇다면, Z세대의 공감을 얻은모빌리티 서비스는?1. 쏘카새벽 2시에도, 시간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에 대한 광고에요..밤늦게 충동적으로 준비한 여행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에요..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동차를 공유받는다는 점이부각되어 급한 이동 상황에서 쏘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을 수 있다!.2. 현대자동차자동차를 사기 전에 미리미리 구독해서 자동차를 활용해보라는 광고에요..자동차는 고관여 상품에 해당되는데요..이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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